명함관리 앱으로 현재 100만 사용자 돌파
한국의 링크드인으로 도약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리멤버
현재까지 95억 투자를 받으며 계속해서 커져가는 중
드라마앤컴퍼니는 DReam And MAke it happen을 비전으로 2013년 6월 설립되어, 아시아형 링크드인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갖고 Business SNS 영역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2014년 1월 혜성같이 나타난 충격과 공포의 서비스, 리멤버는 어느덧 독보적인 명함앱이 되었습니다. 어느덧 100만 비즈니스맨 회원도 임박한 목표가 되었고, 감사하게도 Google Play 2015 올해의 앱에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리멤버가 타겟하는 매력적인 큰 시장, 견조한 성장세. 그리고 그것을 만들어나가는 드림팀. 성공이라는 단어를 함부로 꺼내고 싶진 않지만, 성공가능성 만큼은 어느 회사보다 높게 평가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95억원을 투자한 국내외 벤처캐피탈들의 판단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명함에 대한 첫 번째 도전을 증명한 우리는 지금 새로운 도전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리멤버의 무궁무진한 비전은 상상하시는 그 이상입니다. 더 많은 비즈니스맨들이 사용하는 국민 명함 앱으로 더욱 확실히 자리매김하게 되면, 비즈니스 네트워크 플랫폼, 비즈니스 SNS로 진화하는 리멤버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명함으로 연결되는 오프라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비즈니스의 중심인 "사람 관계"를 더욱 가치있게 만들고, 이러한 business social graph에 기반한 더욱 확장적인 네트워킹과 비즈니스 기회 제공도 가능한 서비스. 이런 서비스를 저희와 함께 그려내고 만들어나가지 않으시겠습니까?
당신이 바라셨던 - ownership을 가지고 일하고, 비교 불가능한 성취감을 느끼며, 최고의 인재들을 바로 옆 동료로 두며 일할 수 있는 - 회사가 바로 여기 있습니다. 재야에 숨은 고수분들과 함께 최고의 드림팀을 완성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자신의 능력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자부하는 최고의 인재 여러분. 드라마의 주연배우로 캐스팅될 수 있는 기회에 지금 도전하세요!
(출처: 잡플래닛, 드라마앤컴퍼니 채용페이지)
--------------------------------
모집 내용
- 모집분야 : 마케팅팀 - 마케터 (경력무관)
- 업무 내용
1) 브랜딩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한 mass marketing
- 영상광고, 옥외 광고, PPL 등 광고 기획
- SNS 채널 기반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 필요 시, 외부 대행사와 co-work
2) 신규 가입자 확보를 위한 marketing
- 온라인 광고 기반 마케팅
- 기존 가입자의 서비스 내 referral scheme 고도화 기획
3) 데이터 분석 기반 마케팅 성과 측정 및 분석
4) 외부 제휴 / 프로모션 기획 및 실행
5) 대외 PR
- 언론 대상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
- 언론 연계 기획 기사 기획
- 대외 행사 등에서 서비스 소개
자격요건
- 지원자격
1) 마케팅의 본질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는 분
2) 논리적 사고 기반으로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는 분
3)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끊임없는 마케팅 활동 개선이 가능한 분
4) 팀 커뮤니케이션 시 훌륭한 discussion partner가 되시는 분
- 우대사항 : 마케팅 업무 경력 보유자 (연차 무관)
복리후생
- 업무 관련 서적 및 세미나/교육 참가 비용 지원
- 연차 휴가 및 각종 경조사 지원 (휴가/지원금)
- 야근 식대 및 교통비 지원
- 생일 축하 (파티, 상품권 선물, 당일 조기 퇴근)
- 커피 머신과 간식 지원, 아침 녹즙 구매 비용 지원
- 사무실 인근 치과 제휴 할인
---------------
앞으로 마케터가 되기 위해 실무적인 공부를 하고 싶은 욕망이 생겨서
관심 있는 기업들이 어떤 마케터를 원하는지 알아보고 공부하기 위해
쓴 개 잡소리들-
도움이 될지 안될지 모르겠지만
그냥 관심있고 좋아하니까. 계속 할 것
가장 중요한 건.
맞닥뜨린 현실에 충실 한 후
멀리 보면 공부 할 수 있도록 할 것.
잊지마셈.
--------------------------
업무 내용
1) 브랜딩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한 mass marketing
- 영상광고, 옥외 광고, PPL 등 광고 기획
- SNS 채널 기반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 필요 시, 외부 대행사와 co-work
-> 리멤버라는 앱을 어떻게 알리고 어떤 방식으로 알리느냐? 대중들한테
브랜딩의 방식, 방법 , 여러 플랫폼 성격에 대한 이해 등 필요할 듯
제일 중요한건 아무래도 리멤버에 대한 이해도
주 고객층에 대한 이해도
명함관리 앱이기 때문에 직장인 위주
다만 주 타겟층인 30,40대 직장인을 겨냥하되 직장인이 아닌 대학생,취준생을
간과하면 안될 듯..
SNS 채널 기반 마케팅. 결국 콘텐츠의 싸움.(지금은 너무 포화 상태지만...)
SNS 채널 운영시, 하나의 인격체로 인식 되게끔
신뢰와 소통에 중점을 두어야 할듯.
어떤 기획을 할 것인가?
이 기획으로 어떤 인식을 심어줄 것인가?
에 대한 고민
공부 방법: 기획 브랜딩에 관련된 책 탐독
대 커뮤니케이션 방법 , 심리 관련 , 철학 관련 책들도 도움이 될듯.
결론: 그냥 하던대로 책 읽고 서평 쓰고 , 항상 진정성있게 살아갈것.
2) 번은 위와 동일 선상에 있는 것으로.
다만 기존 가입자의 서비스 내 referral scheme 고도화 기획은
앞으로 링크드인과 같은 서비스 구축을 위한 출발 기획인거 같은데..
제일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3) 데이터 분석 기반 마케팅 성과 측정 및 분석
요즘 어떤 마케터 채용에든 항상 들어있는거 같은 데이터 분석 이야기
마케팅이 비용이 많이 들지만
특성상 정량적인 평가를 내리기 어렵기 때문에..
공부 방법: 구글애널리틱스 활용 ,공부 해볼 것
결론: 티스토리 블로그 애널리틱스 활용하여 유의미한 결론 내려 볼 것.
+워드프레스 사이트도 홍보 ,발전 방안 구상
4) 외부 제휴 / 프로모션 기획 및 실행
5) 대외 PR
이것들 같은 경우는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업체나 찾는 것이나
얼마나 효과적인 프로모션을 기획하냐에 달린 듯 함.
공부 방법: 예전부터 하기로 했던 창원시 지하도 활용방안에 대한 기획물 작성 후
피드백 받아 볼 것.
결론: 치열하게 고민해서 내 자식,내 기획 만들어 볼 것
1) 마케팅의 본질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는 분
마케팅의 본질.
마케팅이란?
의 질문에 나의 정의 내려 볼 것.
마케팅 공책에 계속해서 업데이트 할 것
후에, 포트폴리오 자기소개서에 포함 시킬수 있도록 깔끔하게.
(포토샵,ppt,에펙,프리미어 등등 계속해서 공부)
2) 논리적 사고 기반으로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는 분
논리적 사고 기반이라...
그냥, 책 재밌게 많이 읽자.
3)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끊임없는 마케팅 활동 개선이 가능한 분
데이터 분석에 기반 (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 이나 데이터 마이닝 or 탁월한 insight )
마케팅 활동 ( 쎼빠지게 일한다)
남의 돈 받는다면 그렇게 해야지.. :)
4) 팀 커뮤니케이션 시 훌륭한 discussion partner가 되시는 분
이건 자신 있다.
나는 이중적인 새기이기 때문에
여러 쪽 입장에 이리 붙었다 저리 붙었다 하며 중재 잘 할 수 있음
기본은 입을 닫고 귀를 여는 것.
결론: 그냥 하던대로 책 읽고 서평 쓰고 , 항상 진정성있게 살아갈것.
티스토리 블로그 애널리틱스 활용하여 유의미한 결론 내려 볼 것.
+워드프레스 사이트도 홍보 ,발전 방안 구상
치열하게 고민해서 내 자식,내 기획 만들어 볼 것
마케터라는 정의에 계속 질문을 던지고 나만의 정의를 내릴 것.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향수 추천>향수 덕후들의 후기를 종합한 남자.가을.향수 (0) | 2016.08.21 |
---|---|
수제맥주) 크래프트비어 추천 (0) | 2016.08.21 |
가성비 쩌는 남자 시계 추천 (0) | 2016.08.21 |
패션고자 탈출 기본서 / 워크웨어 알아보긔 (0) | 2016.07.05 |
역대 일본 만화대상 수상작들 총정리 (08~16년) (0) | 2016.07.04 |